악수회/극장공연/콘서트 후기/그 외

2013/09/22 RKB 마이니치 방송국 짧은 방문 후기

진타 2013. 9. 23. 02:00

이건 뭐 후기라고 하기도 민망합니다만 혹시나 후쿠오카 여행시 일정 잡으실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RKB는 TBS 계열의 후쿠오카 민영방송국입니다. HKT48에서는 현재 라디오를 하룻삐와 치히롱이 고정으로 나가고 있고, 그외 오데카케 같은 레귤러 방송에서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곤 했었지요.

 

어제 HKT48 스케쥴 확인하다가 RKB가 있길래 위치를 확인해보니 후쿠오카 타워 바로 앞에 있더군요. 겸사겸사 해변도 보고 타워도 가보고 할 겸으로 오전에 잠깐 가봤습니다. 위치는 후쿠오카 타워를 검색해서 가시면 되는데 지하철은 좀 멀고, 버스를 타시는게 좋을 것 같더군요.

 


방송국이 작은 것은 아닌데 주위에 큰 건물이 많아서 rkb로만 찾기는 어렵고 후쿠오카 타워를 찍고가시면 됩니다. 후쿠오카 타워에서 rkb 뒷문까지 30초도 안걸립니다.

 


뒷문으로 들어와서 찍은 사진입니다만 역광 때문에 잘 안보이네요. 오른쪽 RKB Store 옆으로 입구가 있습니다. 
오데카케에서 보면 하룻삐하고 치히롱이 고정이라고 얼굴패스하고 들어가려다가 경비하고 실랑이(?)가 있던 그곳입니다. 옆쪽에는 TBS 계열의 드라마에 관한 광고물들이 존재합니다.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지나가긴 하는데 그냥 훑고 지나가는 정도이고 대부분 한산합니다.


 

1층에 Studio-A가 공개형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그 옆에 라디오 스케쥴을 보다가 AKB48 언니들을 먼저 찾았습니다. 시짱이 반갑군요. 방송은 정확히 무슨 방송인지 모르겠네요.

 

이게 하룻삐와 치히롱이 레귤러로 들어가는 방송입니다. 아직 한 번도 들어본적은 없습니다.


1층에 Studio A 하나가 있고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스텝들이 일하는 것을 볼 수 있고요.

 

이렇게 A Stuodio에서 공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걸어놓은 것 같더라고요. 하룻삐/치히롱 레귤러도 한 두번쯤 하면 재밌을 듯.

 

이게 오늘 HKT48 멤버들이 출연하는 방송이었습니다. 쿄칸테레비? 뭐 잘모릅니다만.

 


일부러 시간 맞춰서 들어갔더니 1층에서 멤버들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출연은 하룻삐하고 보스가 했군요. 요리관련 진행을 거들고 있었습니다. 기념(?)으로 앉아서 좀 보다가 투샷을 찍어보려 했는데 영 실패네요. 마냥 앉아서 죽치고 보기에는 사람이 없어서 좀 민망한 자리이니 대충 정리하고 일어납니다.


 "오데카케에서 이게 이름이 뭐라고 했었던 것 같은데 까먹었네요."

 

결론적으로 후쿠오카 타워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바로 앞에 있으니 한번 쯤 성지순례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옆에 보이지는 않지만 rkb 1층내에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주말이라 오픈은 하지 않았었으나 기회되시면 식사 한끼 정도 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